사람의 마음을 어루만져주는 테라피독

테라피독은 사람에게 위안을 주고 몸과 마음 재활에 도움을 주는 심리치료 도우미견입니다. 해외에서는 테라피독과 함께 하는 동물매개치료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고, 테라피독과의 교류가 치매나 우울증, 자폐, 재활 등에 특히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어떤 강아지가 테라피독이 되는 걸까요? 머리 좋은 개? 예쁜 개? 여기 상처받았지만 여전히 사람을 사랑하는 강아지들이 있습니다. <유기견 테라피독 양성 프로젝트>는 유기견에게 새 삶을 주고 사회의 구성원으로 인정 받도록 하고자 시작 되었습니다.

마음을 어루만지는 테라피독

테라피독은 사람에게 위안을 주고 몸과 마음 재활에 도움을 주는 심리치료 도우미견입니다.

어떤 강아지가 테라피독이 되는 걸까요? <유기견 테라피독 양성 프로젝트>는 유기견에게 새 삶을 주고 사회의 구성원으로 인정 받도록 하고자 시작 되었습니다.

우린 이렇게 살아요

테라피독 시험을 앞둔 소심이들의 고군분투!

콩콩이에요~! 공부를 시작한지가 엊그제인 것 같은데 벌써 시험을 볼 날이 다가왔어요. 시험을 앞두고 우리 담임선생님도 분주해졌어요. 그동안 저희들은 매트 위에서 선생님 지시에 따라 앉아 있는 연습도 하고 처음 보는 사람들과도 잘 지내는 연습을 했어요. 선생님 집이나 일반 가정에서 적응하는 연습도 했고요. 저는 선생님 집에 가면서 지하철이라는 것도 타봤어요...

코 앞으로 다가온 테라피독 시험… 나 떨고 있개?

미슈에요. 오랜만! 저를 잊어버린 건 아니죠? 우리는 테라피독 시험을 보기 전까지 맹훈련 중이에요. 아니 글쎄~ 테라피독이 되려면 ‘시험’에도 합격해야 한대요. 통과하면 좋은 거겠죠? 소심이 친구들이 좀 힘들어 하고 있지만 그래도 시험을 볼 때는 잘 할거에요. 으~ 아무 생각 없었는데 시험을 본다고 하니까 긴장된다. 저는 공부 잘 하고 있냐고요? ...

쉽지 않아요, 견생 4개월 차 소심이들의 테라피독 도전기

안녕! 우리는 테라피독 후보견들 중에서 소심함을 맡고 있는 우주, 콩콩이에요. 요미랑 치로, 미슈언니는 다들 처음엔 어려워 해도 금방 잘 하는데 우리는 조금 느려요. 저는 산책 나가는 것도 무서워서 항상 치로 언니와 요미가 같이 가줬어요. 바깥 세상에는 시끄럽고 무서운 게 많아요. 처음 보는 낯선 사람에게도 선뜻 다가가기 어려워요. 요미도 저랑 같...

무서워도 간식은 먹고싶어, 테라피독이 되기 위한 험난한 여정!

안녕 저는 치로에요. 우리 테라피독 훈련견들 중에 나이가 제일 많아요. 미슈랑 요미가 제 이야기를 조금 했었죠! 어쩌다가 에듀펫 선생님들에게 선택을 받아서 훈련교실에 오게 된 뒤로부터 우리의 삶은 많이 달라졌어요. 저는 밥도 잘 먹고 쓰다듬을 받는 것도 너무 좋아요. 먹을 것만 보면 못 참고 달려들고는 해요. 벌써 4살이나 됬는데 아직도 그런걸 못 참...

하루 지나면 까먹지만 그래도 괜찮아 테라피독이야!

안녕! 저는 요미에요. 지난 번에 미슈 언니랑 잠깐 인사 했었죠! 우리 모두 얼마 전에 미용을 받아서 모습이 조금 달라졌어요. 이번에 명절 다들 잘 쉬셨어요? 우리도 조금 쉬다가 다시 공부를 시작 했어요. 다들 인사해요~ 모두 안녕! 옆에 있는 친구들은 에듀펫에서 공부하고 있는 또다른 친구들이에요.  저랑 미슈, 치로, 콩콩, 우주가 에...

강아지계의 어벤져스를 꿈꾸는 테라피독 훈련견들

안녕! 저는 미슈에요. 옆에 있는 이 작은 애들은 요미, 치로, 콩콩, 우주에요. 우리는 얼마 전에 유기견 보호소에서 구조 되었어요. 꼼짝없이 보호소에서만 살아야 하는건가 생각했었는데 새 엄마아빠가 생긴다니 우리 모두 기뻤어요. 우리가 앞으로 에듀펫 선생님들이랑 열심히 공부를 해서 테라피독 될거래요! 그런데 테라피독이 뭐지, 먹는건가? 아무튼 ...

테라피독 시험을 앞둔 소심이들의 고군분투!

콩콩이에요~! 공부를 시작한지가 엊그제인 것 같은데 벌써 시험을...

코 앞으로 다가온 테라피독 시험… 나 떨고 있개?

미슈에요. 오랜만! 저를 잊어버린 건 아니죠? 우리는 테라피...

쉽지 않아요, 견생 4개월 차 소심이들의 테라피독 도전기

안녕! 우리는 테라피독 후보견들 중에서 소심함을 맡고 있는 ...

무서워도 간식은 먹고싶어, 테라피독이 되기 위한 험난한 여정!

안녕 저는 치로에요. 우리 테라피독 훈련견들 중에 나이가 제...

테라피독 콘텐츠 연재를 맡은 전지인 라이터입니다. 이 아이들은 모두 한 번 사람에게 상처받은 아이들이에요. 하지만 여전히 사람을 사랑하고 잘 따르죠. 모두 좋은 테라피독이 되길 바래요. 아이들의 고군분투. 여러분에게 전해드릴께요!

전지인

Writer

테라피독에 도전하는 5마리 강아지를 소개합니다.

안락사를 앞두고 있었던 5마리의 강아지들이 테라피독 후보견으로 선정 되었습니다.
한 번 사람에게 상처 받았지만 사람을 좋아해요. 이제 열심히 공부해서 사람을 치료해 줄 거예요.

콩콩이

“겁이 많지만 괜찮아”

안녕 저는 콩콩이예요! 우주와 함께 소심이 커플을 맡고 있어요. 요즘 이가 간질간질해서 뭔가를 물어 뜯고 싶어요. 다들 뭐라고 그러는데, 전 본능에 충실할 뿐이라고요!

치로

“무서워도 간식은 먹을래요”

내 이름은 치로! 이제 4살이지만 전 아직도 귀염뽀짝 하다고요! 사실, 제가 이쁘다기 보다는 다른 친구들이 많이 못생긴 것 같아요. 겁이 많지만, 간식 먹을땐 천하무적이에요.

미슈

“보호소에서 나와서 너무 좋아요!”

안녕 저는 미슈예요. 맨날 신나요! 그래서 막 뛰어다녀요. 나이 순으로는 아니지만 훈련견들 중에서 덩치가 제일 커 맏언니 역할을 하고 있어요.

우주

“조금 느리지만 열심히 해요”

저는 우주예요. 다른 친구들보다 예민하고 섬세하게 세상을 바라보고 있어요. 친구들과 노는 시간은 즐겁고 신나지만, 훈련은 조금 힘든 것 같아요.

요미

“아마 내가 제일 똑똑할걸요?”

와 치로 언니.. 그래도 어떻게 스스로 그런 말을 …전 요미예요. 완전 유명해져서 텔레비전에 나올 거에요! 전 똑똑해요. 사실 다른 친구들이 멍청한 것 같아요.

에듀펫 반려동물문화교실이 교육을 맡았어요.

한 마리의 강아지가 테라피독으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은 물론, 다양한 시험을 통과해야만 합니다. 반려동물 전문 교육 기관 에듀펫은 유기견이 삶을 되찾고 인간과 공존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일을 맡고 있어요.

참여 기관과 기업

유기견 안락사 제로의 날이 오기를 꿈꾸며 피스윈즈코리아를 중심으로 8개의 기관과 기업이 모여 한 팀을 이뤘습니다.

피스윈즈코리아

에듀펫 반려동물문화교실

올라펫

코스리

에이팟 코리아

아트온어스

한국 에자이

십이견지

서울시

후원 기업

테라피독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기업을 소개합니다

러쉬 채러티 팟